[모집] [사회봉사센터] 제10기 INU학생사회공헌단 모집 (~3/20 목)

글번호
403202
작성일
2025-03-10
수정일
2025-03-10
작성자
대학생활지원팀 (032-835-9292)
조회수
505


우리가 만든 우리만의 사회공헌


 

 

10 INU학생사회공헌단 모집 안내문

 

 

 

 



 

프로그램 소개 및 추진목적


 

word_image프로그램 소개

 대학과 지역의 사회공헌문화 조성을 위해 학생들이 직접 사회공헌활동을 기획·실행하고자 만든 학생 주도 사회공헌 사업

 

word_image추진 목적

 학생자치 사회공헌조직 및 네트워크를 강화하여 공동체형 인성 인재 육성의 추진

 혁신적이고 적극적 공헌활동을 통해 교내 구성원의 참여를 촉진시켜 학내 사회공헌을 위한 안정적인 인적ㆍ조직적 인프라 구축

 


 

모집 및 운영계획


 

word_image모집 개요


구분

내용

모집인원

10명 내외

활동기간

2025.03. ~ 2025.08. [2025-1학기]

지원자격

- 인천대학교 학부생(재학, 휴학, 수료 모두 가능)

- 2025 8월까지 활동을 지속할 수 있는 학생

- 발대식 및 해단식, 월례회의 등 전체 일정에 참석 가능한 학생

- 공헌 활동에 뜻이 있고 봉사 정신이 투철하며 책임감이 강한 학생

- 창의적 공헌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하는 데 관심이 있는 학생

- 범죄 경력이 없는 학생

선발방법

1차 서류심사(모집인원 2배수 선발), 2차 면접심사

활동내용

지역상생, 소외이웃 돌봄, 환경보호, 교내공헌 등 다양한 주제로

프로젝트성 사회공헌활동 전개 (기획-개발-준비-운영-평가-개선)

지원사항

- 봉사사간 인정(교육기획 및 활동시간 등) 및 활동증명서 발급

- 단복 제공 및 활동 시 보험 가입

- 활동비 지원 (100만원 이내)

- 총장 명의 수료증 수여

- 우수활동가 1명 표창(총장상)

 , 성실히 활동을 이행한 단원이 없는 경우 표창을 진행하지 않을 수 있음


 

word_image신청 방법

- 신청 기한 : 2025.03.20.() 자정까지

- 신청 방법 : QR 신청(구글폼)

 지원서 접수 이후 자격 및 경력에 증명이 필요한 경우 증명서류를 요구할 수 있음

 

word_image모집 일정


구분

내용

선발인원

심사일정

합격발표

1

서류심사

25명 이내

(2배수)

2025.03.21.()

2025.03.21.()

2

면접심사

10명 내외

2025.03.25.()

*시간 취합 후 진행*

2025.03.26.()


 일정은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

 서류 및 면접심사 합격자 발표는 합격자에 한해 개별 연락 예정

 

 

word_image향후 일정

 발대식 및 사전교육 : 2025.03.28.()  시간 및 장소는 추후 안내할 예정

 월례회의 : 매월 둘째 주 화요일 18:00

 해단식 및 결과보고회 : 2025 8월 중

 

word_image수료 기준

 의무 활동 필수 참석


의무 활동 구분

합격발표

월례회의

·매월 둘째 주 화요일 오후 6:00 필수 참석

 2회 이상 불참석 시 수료 불가

정기행사

·발대식, 해단식 필수 참석

 불참석 시 수료불가

·, 사회봉사센터가 운영하는 타 프로그램 행사에 참석하는 경우 1회에 한하여 출석으로 인정 가능

 출석을 갈음하는 사회봉사센터 운영 타 프로그램은 행사진행 시 안내 예정


 

 봉사활동 인정 최소 시간 충족

: 학생사회공헌단 봉사(교육 및 회의 시간 포함) 30시간 이상 활동하고,

단원 전체의 평균 봉사활동 시간의 70% 이상을 충족해야 수료 가능

 

 

word_image문의처

 사회봉사센터 담당자 : 032-835-9292, inucsc@inu.ac.kr


첨부파일
첨부파일이(가) 없습니다.